애드블록 플러스 | 2010.05.12 01:50





1. 필터 관리자는 모든 사이트의 광고를 찾을 수 없다.
필터 관리자는 온라인 상의 광고의 위치를 알 수 있다면 손쉽게 광고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하나의 사이트도 수십에서 수백 개의 웹 페이지가 존재하고, 어제만 해도 웹 페이지에 광고가 없었지만 오늘은 광고가 있을 수도 있고, 광고의 주소나 유형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무수히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에서 필터 관리자가 모든 사이트의 광고를 찾는 일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터 사용자가 광고 제거 요청을 하는 행위는 필터 관리자를 돕는 일입니다. 즉, 필터 관리자가 모든 사이트를 일일이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고, 필터링 작업을 충분한 시간을 두고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작고 사소한 광고도 요청이 필요하다.
간혹 광고 차단 후 생긴 공백이나 작고 사소한 이미지의 경우 필터 관리자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려고 광고 제거 요청을 망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Element Hiding Helper(요소 숨김 도우미)와 같은 확장 기능을 이용해 스스로 해결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필터 관리자에게는 사소한 공백이나 광고가 아주 적용 범위가 넓은 필터를 작성하기 위해 샘플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광고를 통해 적용 범위가 좁은 개별 필터가 작성되고, 다시 이를 최적화 또는 통합을 해서 광범위한 적용 범위의 필터가 작성되기 때문입니다. 적은 필터 샘플을 가지고 일반화를 하면 자칫 웹 페이지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개별 필터를 가지고 일반적인 형태의 필터를 작성해야 안전하고, 검증된 필터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개별 필터를 얻기 위해서 최대한 많은 광고 접수를 받아야 하며, 사용자의 광고 제거 요청이 필수적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평소에 가만히 놔두거나 요소 숨김 도우미로 처리할 수도 있는 화면입니다. iframe(아이프레임) 형태의 공간은 누구나 광고가 제거된 부분임을 알 수 있지만 아래의 경우 광고 영역인지도 모르고 지나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까지 요청을 해주시면 최대한 많은 샘플을 반영하여 더욱 훌륭한 필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구독 필터 중에 영어권 사이트를 대상으로 하는 이지리스트가 가장 유명한 이유도 필터에 대한 수많은 개별 필터를 바탕으로 통합해서 적용 범위가 넓은 필터로 만들고, 이를 그렇게 만들기까지 수많은 논의를 거치기 때문입니다. 필터를 적용하는 대상 사이트는 다르지만 그러한 방식과 많은 참여자에 의한 누적된 경험은 우수한 평가를 내릴 수 있으며, 이는 곧 필터 사용자의 역할도 생각보다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필터 관리자는 그러한 사소한 광고 제거 요청을 귀찮게 생각하지 않고 많은 개별 필터를 작성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생각합니다. 덧붙여 말하자면 어느 사이트의 사소하고 작은 필터가 다른 사이트의 수많은 광고를 제거하는 부가 적인 효과를 감안하면 광고 제거 요청 행위는 효율적인 방식입니다.

3. 필터 작성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광고를 제거하기 위해 요청하고 이를 필터 관리자가 접수한다는 것은 실제로 광고가 존재하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일입니다. 가끔씩 충분한 개별 필터에 바탕을 두지 않고, 추측에 이해 일반 필터를 작성하는 경우도 있고, 단지 외국의 구독 필터 중 유명세 때문에 가져다 쓰는 경우도 있지만 이러한 경우 비슷한 역할을 하는 필터가 많아지기도 하여 필터 처리의 비효율성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로 광고가 존재하는 웹 페이지를 중심으로 필터링 작업은 실증적인 방식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요청에 의한 실증적 방식은 광고를 제거하고 싶어하는 욕구를 직접적으로 충족시켜주며 불필요한 필터를 배제한 채 꼭 필요한 필터를 유지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광고 제거 요청은 다시 광고가 있는 웹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어서 이미 존재하지 않는 광고에 대한 불필요한 필터를 제거할 수 있는 자료로도 쓰이게 됩니다.

4. 누구나 쉽게 광고를 제거할 수 있다.
기본 필터가 아주 빈약한 일부 광고 제거 프로그램들은 사용자가 직접 웹 페이지의 소스 코드를 확인하여 프로그램이 요구하는 적절한 필터 작성 방법에 따라 필터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문적인 필터 제공자로부터 갱신된 필터를 주기적으로 제공받아야 합니다. 이 때 사용자가 인터넷, 웹에 대한 기본 지식이나 필터 작성 방법, 프로그램의 특성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필터를 작성해야 하지만 필터링 작업이 사용자에겐 쉽지 않은 작업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 페이지의 주소와 광고에 대한 부가 설명을 필터 관리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광고 제거와 관련된 부담을 크게 덜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필터 관리자는 광고 제거 요청을 접수한 후 처리된 필터를 최적화된 상태로 유지함으로써 그 이익은 다시 광고 제거 요청한 사용자에게 돌아가게 됩니다.



http://corset.tistory.com/admin/entry/edit/135?returnURL=/135
위의 웹 페이지의 오른쪽 사이드바에 광고가 있어요. 제거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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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고 엮인글(트랙백)을 추가하였습니다. 얼마전에 오페라 브라우저에 대해서도 유용한 방법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침 저도 관련글이 있어서 트랙백 추가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2010.08.30 23:48 신고  | MOVE | EDIT/DEL | REP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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